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동진 평론가의 극찬, 아리애스터 감독 미드소마 후기 결국 스포 : 기괴한 고어 힐링영화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2. 29. 02:26

    작품 1의 밤에 혼자, 소마를 보고 왔다.유전이라는 오컬트 공포영화를 예전에 보고 설레고 좋아하는 분야는 아니지만 충격적이고 색다른 포현 장면이 더 많아서 신선하고 다른 의미로 좋았다-영화와 감독이다.


    >


    >


    예를 들어-오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누구의 잘못은 아니지만-잔인하게 머리가 날아가 죽은 여동생과 그를 차안에서 아무런 준비없이 부딪혀 비명에 오열하는 엄마, 그리고 그 비명을 알람처럼 듣고 일어나 즐겁지 않은 오빠 천장에 붙어서 나쁘지 않은 머리를 희생하려는 모습을 보는 아빠나 괜찮은 남편이 불타 죽는 것을 보고있는 엄마 등) 이번 미드소마의 영화를 보면서 너무나 이해할 수 없는 예기가 많아서 이것저것 찾아보고 다음 영화에 너무 자세하지 않고 movirection도 아래로 보고 있는데 도움이 되었다.​


    유전이 끊기지 않는 혈육과 가정에 대한 고찰에 대한 앨리 아이스터 감독의 대답입니다.면 이번 미드소마는


    상호의존적인 관계는 연인 관계에서부터 대가족 관계까지 모두 동생이다.먼저 미드소마를 가장 예쁘게 리뷰하기 위해 그저 소견이 나쁜 키워드로 리뷰해 본다. 영화 미드소마 후기 영화 미드소마 결의이야기.


    것.연인 관계 속의 의존성과 의무, 주인공 대니는 4년에 사귀던 남자 친구의 기독교인들에게 전화하는 것을 무서워합니다.자신을 정신분열로 이끄는 대가족의 문재 때문에 계속 남자친구에게 의지하고, 그런 남자친구가 부러워할 것을 알고 조심하는 모습에서 시작된다.그러나, 정신적으로 불안정한 사람 곁에 계속 있는 것은 경험한 사람이라면 알 수 있겠지만, 상당히 괴롭다.아무리 사랑하는 사이였고 대니와 크리스티안처럼 불안한 관계가 없었다고 해도 이런 대니를 부러워하는 크리스티안의 행동과 대응이 그저 본인다운 행동이라고 공감할 수는 없었다.


    >


    >


    결국 서로에 도움이 되지 않고 더 힘든 상황을 초래할 것을 알았다면 대니도 크리스티안도 서로 손을 놓고 새롭게 시작했어야 하지 않았을까?크리스티안은 대니를 방관하고 있었지만, 그래도 대니는 책에서 지려고 한 건 아니라고 생각해요.그저 서로 맞지 않을 뿐이야 그러나 이 영화의 포인트 중 하나가 복수극이라고 생각하는 이유 중 하나는 이유이다.어쨌든 대니는 내 남자친구로 인해 불안증이 심해졌고, 상처 준 것은 사실이니까 그의 해결 방법을 가장 마지막에 보여줌으로써 대니의 카타르시스를 관객들이 공감해주길 원했다는 겁니다.이 부분이 저는 공감을 얻지 못했는데, 그 이유는 대니가 홀이 인원 공동체와 깊이 공감하는 모습이 짧고 세심하게 그려졌기 때문입니다. 나라면 이 공동체가 아름다워 보이는데 썼을 때가 좀 짧아지더라도 마지막에는 공동체와 깊이 공감하는 모습을 연출로 더 친절하게 보여드렸어야 하지 않을까 싶다. 물론 제가 부족해서 못 느꼈을지 모르지만, 여자들과 함께 통곡하는 장면과 메이크인이 된 직후 권력을 갖고 망연자실한 모습이나 꽃으로 뒤덮인 모습이 마치 - 크리스티안과 다른 친구들과 마찬가지로 홀가의 희생물처럼 보이기 때문입니다.미드 소마 후기의 미드 소마 결미가 끝나기 직전까지는 희생양처럼 보였지만 마지막에 대니가 이를 드러내고 웃기를 1개 넣었다고 해서 대니의 모든 느낌적인 사고를 홀이 공동체가 해결 칠로, 대니는 다시 여기서 안식을 느끼게 된다는 모습을 보이는 것에 다소 부족이 아닌가.


    ​ ​ 2. 도대체 크리스티안의 친구인 '조시','마크', 그리고 사이먼과 코니에게는 아무.친구들이 공동체의 홀 가에 문제가 되기를 벌이다 그리고 아내 sound에서 설계된 허 루카의 9명의 희생이라도 있었습니다.그러나 죽이기는 그 비결에 감정이 담긴 복수심이 양념돼 있다는 것이 잘 보이지 않았다.조쉬가 이 홀이 공동체를 더욱 파헤치기 위해 경전을 몰래 촬영하게 되는데 이 때문에 망치에 맞아 죽게 된다.마크는 조상들의 무도공 한 편을 보게 되고 그때부터 원한을 사게 되어 죽게 된다.이런 장면을 잘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겠지만... 나도 영화를 보고 나는 나중에 찾아봐서 내가 알게 된 뷔페의 원래 처형 방법 중 몇 가지는 가죽을 꼬집어 죽이는 나(사이먼처럼) 매달아 죽이는 나 등이 있다고 한다.그 중 마크는 이미 가죽이 뒤틀려 죽었고 머리를 맞은 조쉬를 바라보고 있는 것은 마크의 가죽을 쓰고 있는 한이 있는 사람(더러워졌다고 오열했던 사람)이라고 한다.그리고 코니와 사이먼은 정확히 어떤 원한을 품고 있어서 죽임을 당했는지 모른다.아마 보동의 제물이라 죽은 거겠지?코니는(이 홀이 공동체는 모계 사회 때문에 9명의 희생은 모드의 남성이라는)어디로 갔는가?보든 사이먼에 대해 문재를 품었고, 이 홀이 인원들에게 악의를 품어서 보동 살해당했니?


    ​ ​ 3. 근친 상간을 금기시하면서 일어난 기괴한 것(문화적 차이는 어디까지 수용돼야 하는가)​ 이 모든 시작은 그림을 그려장 아이 인으로부터 시작된다.근친 상간을 하면서 장 아이가 있는 아기가 태어난 봉 인 게 나름, 당시부터 홀이 인원들은 외부인들을 끌어들여서 신성한 행위를 통해서 아기를 임신해서 본인의 공동체의 번영을 위해서 9명(이방인으로 호카잉원들로 채워졌다)을 희생한다. 공동체 안에서 쓸모없는 노인을 공동체의 기하급수적 인원 증가를 막기 위해 스스로 죽게 하고 자랑스럽게 한다. 이 모든 것은 종교와 행정부와도 비슷하다. 어떤 행위와 희생은 사실적으로는 말도 안 되는 일이지만 소견으로 그들을 위로하는 척한다. 너희들의 희생은 자랑스럽고 귀한 것이라고. 마치 남녀 관계에서 문제의 첫 번째 인물인 가스라이팅과도 비슷하다. 개인의 희생을 합리화하고 그들에게 강요하는 것입니다. 고등학교 때 사회와 문화라는 과목을 공부하면서 상대주의적 문화는 어디까지 수용될 것인가를 많이 고민했던 기억이 난다. 당시의 결론은 그 문화가 '인간의 존엄'을 파괴하는, 즉 다른 문화에까지 피해를 준다면 그것은 상대주의(다른 것과 다른 것 중 '아니다'로 인정한다는 것을 의미한다)에서 차이가 아니라 오류로 정의한다는 것입니다. 이 논리로 말하면 본인 공동체의 번영을 위해 이방인에게 섹스를 강요하고 희생되는 이방인은 존엄성이 파괴되었기 때문에 이방인은 차이가 아니라 실수라는 것입니다. 그들은 근친상간에 장애인이 태어났을 때 어떤 소견을 했을까, 루빈? 였던 본인의 이름이 생각나지 않는다. 루빈이 그리는 그림을 마을 어른들이 감정대로 해석하면서 루빈은 다른 공동체 사람들과 어울리지 못하고 외톨이처럼 행동한다. 이 장치를 영화 속에 넣어 sound로 감독이 말하려 했다는 것은 아직 정확히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


    >


    ​ ​ 4. 결론과 총평 ​ 이 모든 것임에도 불구하고, 결론은 해피 엔딩.일방적인 인생을 살아갈 수 없게 된 대니는 색다른 공동체에서의 희망과 권력을 맛 보게 되고 끊어도 끊을 수 없었기 관계를 처음으로 청산함으로써 대니는 제1회 나바ー은의 세계에서 크리스티 안에서 희생된 부모부터 수어 동생으로부터 모두 해방될 수 있었다.이 공동체에서 대니는 하나 반세계에서는 비정상이었던 동생과 부모님의 죽음 sound는 정상이었고(절벽에서 떨어져 죽은 노인들이 죽음 sound를 기다린 것이 아니라 괜찮아들이 가장기로 죽음 sound를 선택했다는 점), 자신의 감정을 외면하지 않고 함께 울어주는 가정이 생겼다는 점. 자신과 자신의 감정이 붓는 sound가 아닐까 하고, 전전긍긍하고, 잃고 싶지 않았던 애기증 관계인 크리스티안의 처형을 직접 지시하고, 그것이 실제로 이뤄지는 것을 눈으로 봄으로써 자신의 권력이 실현되는 것을 경험했다는 것, 모두 이 홀이 공동체가 이끌어 준 일이기 때문이다.아내 Sound 부분부터 끝까지 자신의 슬픔과 감정, 그리고 분노를 참고 억지로 묶고 내뱉지 않으려 하는 모습만 보는 대니의 모습, 정말 가슴 아플 만큼 안타까웠다. 대니를 그렇게 만든 것은 어떻게 보면 대니 옆에 있는 크리스티안과 모든 사람들 중 한 명인 것이다. 슬픔과 분노의 감정을 그릇된 것으로만 생각하고 붓다 sound를 생각하는 모든 사람들. 대니가 원했던 것은 이 감정이 첫 00퍼센트 공감하고 긴 것이 아니지만 그 승오과 말하고 가는 체와 완전히 그녀 곁에 있어 주는 것 이옷울텡데. 마치 마지막 홀이 여자들처럼, 그게 진심이 아니라도 이야기다. ​​


    ​ 이 영화를 집필한 것은 2013년부터라고 합니다. 그때부터 의존적인 관계, 연인 관계가 무엇인지에 대해 느끼기 시작한 감독은 이별과 결혼, 이혼에 대한 많은 영화, 의존과 돼지소리, 책임관계와 서로에 대한 감정을 꼼꼼히 살피는 영화를 섭렵했고 그로 인해 많은 영감을 얻었다고 합니다. 그중에는 지구를 지키라는 대한민국 영화도 있다. 태웅 민국 영화는 세계적으로 좋은 평가를 많이 받는데 그만큼 태웅 민국으로부터는 인정받지 못하는 것 같다. 영화도 많이 보는 영화인들인데... 어쨌든 그 뒤 뷔페의 역사, 스웨덴의 문화와 전통 행위를 연구하면서 100장?을 넘는 영화를 위한 바이블을 제작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식상한 주제를 신선하게 한 번 비트는 행위와, 편집증적일 정도로 트라우마와 사회의 문제, 감정의 문제에 집착할 수 있는 능력, 그래서 어떤 행위의 포인트를 찾아 관객이 토과인에 오게 하든 눈물을 흘리게 하든 어떤 감정적인 망치를 칠 수 있도록 영상으로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모든 것이 이번에는 영화 미드소마에 녹아든 듯하다. 모든 해괴한 영화가 그렇듯 볼 때는 이해할 수 없지만 여러 감상을 털어놓고 의견이 풍부해지면서 담근 지역에서 비로소 멋진 영화가 만들어진다. 영화는 제작하는 사람들과 감상하는 사람이 함께 만들어 가는 것이니까. 그런 의미에서 어제는 불호였던 미드소마 영화, 늘 그랬듯이은 역시 과인의 호의영화의 하과가 됐다.#영화 미드소마 후기 #영화 미드소마 #알리아이스터감독 #알리아이스터영화 #미드소마결국 #고어영화 #호러영화


    댓글

Designed by Tistory.